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 광고게재가 된 이후에 수입이 들어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일단 애드포스트 신청을 해서 승인이 나야 수입이 들어오기 시작하거든요.
저는 사실 10여년 전에 블로그에 잠깐씩 글을 올리다가 중국음식 레시피를 올린 적이 있었는데, 그게 조회수가 잘 나와서 애드포스트 신청자격이 되었다고 이메일이 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커리어도 막 바뀌는 시기라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거든요 ㅠㅠㅠ 결국 나중에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다보니 애드포스트 신청하고 승인받고 지금도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러면 애드포스트 승인이 나고 광고가 붙은 후에 100만원정도의 수입이 나고 싶다면 글을 얼마나 많이 써야 할까요?
지금 약 300개이상의 글이 있는데, 수입은 정말 월 1~2만원정도랍니다. 그 전에 썼던 주제에 관련없는 글들은 다 비공개처리해서 글이 더 없어요;
최저시급도 안나옴 (하...눈물난다 ㅠㅠㅠ) ㅎㅎ
물론 체험단 수익은 제외하고 애드포스트 광고비만입니다. 다만 저는 주제가.....맛집이라 더 그럴수도 있어요;

글을 얼마나 써야할지 몰라서 블로그 차트에서 인플루언서 분들은 얼마의 글이 있나 봤습니다. 대략 관심있거나 연관있는 주제로 몇개를 골라서 봤는데 어느분야든 상위 10위내 블로거들은
대략 2천개~3천개의 글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영감받았던 그 블로거 분의 글은 1천개정도 였습니다.
상위 인플루언서도 아닌 분이었고, 경제분야니까 그럴수도 있지만, 1천개정도의 글에서 1천만원대라면, 약 500개정도의 글이라면 수입이 반의 반까지는 따라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만 글쓰는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 1일1포 꾸준히 하셨더라고요;;;; 저는 그정도의 성실함은 없어서.... 현재 예약포스팅으로 거어어의 1일 1포중입니다.
애드포스트 수익은 조회수 1당 1원정도라고 하는데 (네이버는 광고비가 너무 짬.... 그래서 티스토리로 넘어오는 거임)
대략 검색해보니 일방문자가 5000명정도 나오면 평균적으로 월 10만원정도 나오는 것 같고, 경제,비지니스 분야등 광고수가가 높은 쪽은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블로거의 수입형태는 애드포스트 수입보다 개인브랜딩을 가지고, 원고료작성이나 제휴마케팅, 체험단활동, 강의활동 등으로 넓힐 수 있어서 들어오는 부수입이 훨씬 더 많답니다.
저도 애드포스트 수입보다 체험단 수입이 훠!얼씬 많아요;
월~금까지 주 5일 포스팅을 한다고 치면 월20개정도, 1년에 약 240개정도의 포스팅이 나올수 있습니다.
더 빨리 하려면 예약포스팅으로 매일 걸어서 1년에 300개정도 올릴수도 있을거고, 아니면 1일 2포스팅도 가능하면 500~600개의 글을 만들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300개 포스팅에 월1만원대, 400개 포스팅에 월2만원대 이런식으로 수익이 만들어지는게 아니라서 전문적인 내용이 쌓이면 어느순간 수입은 증가할 꺼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목표는 최대한 꾸준히 (최! 대! 한! 이라는 여지를 남겨야함ㅎㅎ) 포스팅을 해나가는 것! 그래서 500개정도의 글을 올리는 거랍니다.
이젠 나를 알아요 ㅠㅠ 게으른 나를 아는 나.. 작심삼일하는 나.....핑계거리 진짜 많은 나.....ㅠㅠㅠ
(물론 수익은 나고 싶지만, 여러개의 블로그를 실험적으로 운영해보고 있고, 안정적인 자동화 수입을 원하고 재미있는 주제들이라 하는거지.. 질리면 어떻게 될지 몰라요;;;; ㅎ)